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하위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정보마당

[후기] 베트남 정보통신박람회 관리자2006-09-20

관리자   /   2006-09-20


지난 9월 13일부터 1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베트남 우정통신협회 주최로 열린 정보통신박람회에 중소기업청 지원으로 우리 기업도 참가해 한국관을 선보였다. 

이번 박람회는 총 16개국 188개사가 참가한 대규모 행사로 베트남 우정통신부가 유일하게 공식 후원하는 박람회이며, 텔레콤 & IT행사로 수많은 관련 부처의 후원을 받았다. 올해 제11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이동통신, 유/무선통신, 통신설비 등 통신 산업 전반적인 제품을 전시하는 베트남 최대의 정보통신 전문박람회이다.

한국IT여성기업인협회가 주관한 베트남 텔레콤 한국관 참가단은 국내중소유망IT기업들로 구성됐으며, 지난 13일 베트남 텔레콤에서 베스트 부스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했다. 함께 수상한 기업으로는 노키아, NTT도코모, 알카텔 등이다. 

또한 한국관 참가단을 대표하여 한국IT여성기업인협회는 베트남 영사관 및 중소기업진흥공단 베트남 사무소를 방문하여 현재 베트남 진출 한국기업들의 현황과 베트남 진출 계획과 지원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베트남 한인상공인연합회, 호치민한인회 등과의 만남을 통해 정보를 교류하였으며, 한인상공인연합회와의 한국 -베트남 공동사업 협약을 통하여 한국 IT 산업분야 중 베트남 현지에 적합한 사업에 대한 효율적 베트남 진출방안에 대하여 상호 협력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