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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중소벤처기업 공동콜센터" 입주기업 모집 안내 관리자2004-01-15

관리자   /   2004-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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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IT중소벤처기업연합회(PICCA)는 IT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정보통신부가 추진하고 있는 'IT중소벤처기업 협업기반 구축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지정되었으며, 동 사업의 일환으로 기업의 고객관리 및 마케팅 지원을 위한 “IT중소벤처기업 전용 공동콜센터”를 구축하여 제반시설 및 상담인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에 제품/서비스 상담, 고객관리/상담 및 마케팅 업무를 필요로 하는 업체모임 또는 단체와 기업을 대상으로 아래와 같이 입주기업 모집을 실시하고 있사오니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통해 기업의 이미지 제고와 경쟁력 강화의 기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목 적

    o IT중소벤처기업의 고객관리 전문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는 최신설비 IT전문 공동콜센터 구축 및 운영

    o 공동콜센타 이용업체 증대 및 콜센타 시스템 활용도 제고

 

□ 지원대상

    o 중소기업법상 중소기업으로 IT분야의 사업을 영위하며 공동의 목적을 위해 제품 및
       서비스 상담, 고객관리 상담, 정보안내 등의 콜업무를 공동으로 수행하는 업체모임 
      또는 단체(우선입주)
        ※ 기업별 고객관리 전문화를 목적으로 전담 상담원을 희망하는 개별기업 신청가능
          

□ 입주혜택

    o 콜센터 시스템 등 제반 인프라 무료 이용
    o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체계적인 상담정보 DB구축 및 활용
    o 차별화된 고객관리 및 콜센터 활용을 위한 전문컨설팅 제공
    o 전문 상담요원 활용 및 맞춤 교육 제공(상담 품질관리 전문가 상주)
        ※ 상담인력 인건비는 입주자 부담(발신용 통신비 별도)

 

□ 입주선정

    o 상담원 공동활용 여부(개별기업의 경우), 사업영역, 매출규모, 관리 고객수, 콜센터
       운영/활용 계획 등 공동콜센터 입주의 적정성 여부를 평가하여 선정
        ※ 평가를 위한 제반 서류 요청시 제출 요망
    o 다수 기업의 지원을 목적으로 공동콜센터 입주기업의 수를 최대화하기 위한  입주
       우선 순위 부여
        - 1순위 : 공동활용 목적의 업체모임 또는 단체
        - 2순위 : 개별 신청 기업 [※동일 순위의 경우 소규모 입주 우선]
    o 선정전 전문 컨설팅 실시를 통한 적정수의 상담 좌석 배정
        ※ 입주시기는 선착순 즉시입주를 원칙으로 하며 초과수요의 경우 센터 확장시 우선
            입주권리 부여

 

 

□ 입주 선정 기준 
    o 사업분야와 콜센터 운영과의 연관성이 명확할 것
    o 콜센터 운영 및 활용 계획이 명확할 것
    o 콜센터 운영비용의 안정적인 지원이 가능할 것
    o 경쟁력 및 시장 점유율 확대 가능성이 있을 것

 

□ 접수 및 신청서류

    o 신청서류 : 입주신청서(소정양식), 사업자등록증 사본
       ※ 신청 후 입주 선정평가시 필요한 추가 제반서류[회사소개서, 재무제표(세무사 또는 
           회계사 확인을 필한 최근 3년분), 지적재산권 및 각종 인증관련 증빙서류 사본(해당
           기업) 등]에 대해 요청 가능
    o 신청방법 : 팩스(02-2140-3201), 우편 또는 방문 접수
    o 접수기간 : 연중 상시 접수
       ※ 공동콜센터 수용범위를 초과하는 경우 추가 수요 상담석에 대해서는 센터 확장시
           우선 입주권리 부여

 

□ 담당

   한국IT중소벤처기업연합회(PICCA) 협력사업팀 권재욱 대리       
   (138-711) 서울 송파구 가락본동 79-2 그린빌딩 12층
   전화:02-2140-3224,  팩스:02-2140-3201, 전자우편:jukwon@picca.or.kr


  공동콜센터 개요

    o 위  치 : 서울특별시 강서구 등촌동 680-3 호서프라자빌딩 10층 
                  (지하철 5호선 발산역 3번 출구, 5분 거리)
    o 규  모 :  - 상담석 50석(상담용PC, 전용전화, 헤드셋)
                   - 교육실, 휴게실, 수면실 등 제반 시설 운영
                  ※ 향후 수요현황을 고려하여 콜센터 규모 확대 예정
    o 주요기능 :
       - 최신 IP 기반의 멀티미디어/멀티채널 수용
          (일반전화(PSTN), VoIP, 화상 상담, Web 연동 등)
       - 고객지원 등 수신상담/텔레마케팅 등 발신 상담 동시 수행 가능
       - 기타, ARS, 녹취 등 콜업무를 위한 제반 기능 제공
    o 운영조직
       - 상담원 교육·평가 및 고객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 상시 모니터링과 전문 관리조직
          운영
       - 전문 상담인력Pool 확보로 입주기업에 적정한 상담원 지원